살군의 보조기억 장치

Another memory device…

Test Driven Development (T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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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테스트 리스트 만듦 (어떤 테스트를 할 지 결정하는 것… 아이디어 회의시 주로 나옴)
  2. 다음 3~7 단계를 반복
  3. 테스트 리스트에서 테스트 케이스를 하나 선택
  4. 컴파일도 안되는 테스트 코드 작성 (당연 테스트는 안됨, 컴파일이 안되니…;;; )
  5. 대충 고쳐서 컴파일 되게 함 –> 테스트는 당연히 실패
  6. 테스트가 통과되도록 만듦 (테스트가 통과되도록 만드는 것이 목적이므로, 코드에 hardwired 된 로직이 존재해도 상관없음. 가령, 3이라는 리턴값을 요구하는 테스트라면 함수안에 그냥 3을 리턴해도 이 단계에서는 상관없음)
  7. 그런 다음 리팩토링(refactoring)을 시작한다. 리팩토링을 해나가면서 중복을 제거하고 말이 안되는 부분을 하나씩 고쳐나감. 리팩토링은 ‘아주 작은 단위’의 코드 변경이다. 코드가 변경될 때마다 컴파일을 하고 테스트를 돌려서 테스트가 통과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만일 fail 이라면 잘못된 리팩토링을 했다는 의미가 된다.
TDD cycle

TDD cycle

아래 사이트에서 발췌… 테터툴즈 계정이 없으면 트랙백이 안되서리…;;
사실 어떻게 트랙백 하는지도 잘 몰라서…;;;
http://www.buggymind.com/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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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gomiski

2011/10/05 at 1:11 pm

Posted in General, Java, Le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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